안녕하십니까?

사단법인 한국정밀농업학회 회장 최영수입니다. 

모두에게 매우 힘든 시기에도 불구하고 이사회 및 학술대회에 참석하신 회원 여러분들과 우리 학회 학술대회를 축하해 주시기 위해서 참석하신 내외귀빈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.

농업은 국민에게 먹거리를 제공하는 기반산업이며, 식량작물, 원예작물, 축산, 산림, 식품, 공학 등이 함께 협력하는 융/복합 산업으로 최근 6차 산업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.

과거 농업은 생산성 향상을 위한 기술이 집중적으로 투입되어 왔으나, 최근 농산물의 품질, 생산과정의 정보, 효율성, 안전성, 환경 등 종합적인 고려가 요구되고 있습니다.

정밀농업은 농사정보를 이용하여 농경지와 작목의 변이를 이해하고 그 특성에 맞는 최적의 기술을 적용하고자, 1980년대 후반부터 미국을 중심으로 발전하여 현재 유럽, 아시아를 비롯하여 전 세계 여러 나라에서 “21세기 새로운 농업전략”으로 부상하고 있습니다.

사단법인 한국정밀농업학회는 창조경제의 핵심기술인 ICT 융/복합 기술을 농업에 적용하여 한국형 정밀농업 정착 및 발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약 20년 전인 2001년 8월 28일 결성하고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온 친환경정밀농업연구회를 발전적으로 개편하여 2013년 12월 12일 사단법인 한국정밀농업학회로 출범하였습니다.

한국정밀농업학회는 회원 상호간의 기술교류, 산학연 협동, 정밀농업 학문 연구 및 전파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수행할 것입니다.

산학협동과 더불어 농업인 등이 현장에서 필요한 정밀농업 기술의 도입, 개발, 보급에 중점을 두고 활동할 것입니다.

존경하는 내외 귀빈, 그리고 회원 여러분, 오늘 이 자리는 사단법인 한국정밀농업학회의 설립과 총회를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.

여러분들 가정과 사업장에서 건승과 행복을 기원합니다. 감사합니다.

사단법인 한국정밀농업학회 회장 최영수